우리 사회 저출산 문제에 대응하여 기업이 해야 할 역할을 테마가 있는 '기업시민 러브레터'에 제안해 주세요.
의견 등록하기HOME
회사소개 사업분야 경영현황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인재채용 홍보센터
포스코에너지는 국내 최초 민간발전사업자로서 국내 최대 민간발전사를 넘어,
글로벌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포스코에너지는 인천 LNG복합발전소를 운영함으로써 지난 50여 년간 수도권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인천 LNG복합발전소는 국내 전체 발전설비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철저한 대기배출물질 관리과 함께 플라즈마 기화기를 적용해 환경 법규 규제 강화와 미세먼지 종합대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스코에너지는 가스사업의 글로벌 시장규모와 미래 성장성을 바탕으로 LNG발전소 운영과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가스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광양 LNG터미널을 확보해 안전한 터미널 운영에 힘쓰는 한편, 가스사업 밸류체인 확대를 위해 연계사업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포스코에너지는 전남 신안군에서 태양광과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14.5MW의 태양광발전소와 총 62.7MW의 육상풍력발전단지를 가동 중입니다. 향후 300MW 규모의 해상풍력발전단지도 추가 개발 예정으로 정부의 ‘재생에너지3020’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버려지는 하수열을 이용한 지역난방 공급시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에너지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발전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 200MW의 부생가스발전소를 준공해 운영 중이며, 베트남에서는 민간발전사업자로서는 최초로 1,200MW 규모의 화력발전소를 건설해 운영하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걸음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 포스코에너지는 기존 발전사업을 넘어 LNG직도입 등 가스사업 다각화와 함께 환경 문제에 대한 선제적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미래 전력산업 변화에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을 내재화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문화 조성 및 환경경영 등에 앞장서고, 다양한 에너지 사업을 바탕으로 한계를 극복해 ‘Gas & Power 중심의 글로벌 종합에너지 회사’로 도약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 어린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